default_setNet1_2

흡연 NO! 금연 Yes! 빛누리초 금연선포식

기사승인 2018.06.12  

공유
default_news_ad1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에서는 지난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과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흡연예방 캠페인과 금연 선포식을 가졌다.

등교시간에 열린 흡연예방 캠페인은, 전교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하여 학교 정문과 후문 앞에서 등교하는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과 피해에 대해 알림으로써 흡연예방 효과 증대 및 금연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어서 아침 방송 시간에는 금연선포식이 실시되었는데, 금연선포식은 학교흡연예방 사업 및 금연 선포식 취지 안내와 금연 선포, 학생 대표의 금연 선서식, 담배 모형 절단식에 이어 교장선생님의 훈화 말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금연선서식을 통하여 흡연의 피해에 대해 알고 평생 금연을 자신과 약속하였다.

대표 선서를 했던 6학년 송채은(전교학생회 회장) 학생은 “요즘 청소년 흡연율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 선서식을 계기로 학생들도 금연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갖게 되면 좋겠다.”라고 하였고, 1학년 학생은, “우리 아빠가 담배를 피우시는데, 아빠께 몸에 나쁜 담배는 절대로 안 된다고 말해야 겠어요.”라고 그 소감을 밝혔다.

금연교육 담당자(보건교사 이선)는 “앞으로도 1년 동안 다양한 흡연예방 교육활동을 통해 미래 세대 중심인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소년 눈높이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신체적․ 사회적․ 정신적 건강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것”이라고 하였다.

빛누리초등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공동 캠패인 참여와 지속적인 흡연예방 및 금연 운동을 통해 흡연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흡연 예방 환경 조성 및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신문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