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미래공대 설립 위한 2차 시민공청회 개최

나주시, 10일 오후 2시 나주문예회관서…관련 강연과 시민 의견 수렴

  • 입력 2018.07.09 14:08
  • 수정 2018.07.09 14:09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에너지미래공대 설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각계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10일 오후 2시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제2차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나주시가 지난 해 12월부터 추진 중인 교육발전 종합지원 계획수립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지난 4월 6일 열렸던 제1차 시민공청회에서 제안된 주민 의견을 반영, 공대 설립에 대한 전문가(교수)강연과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공청회 강연에서는 에너지중심 미래공대역할, 4차산업혁명 대비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나주 에너지교육특구 세부계획 등이 다뤄졌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에너지미래공대 관련 경제적 파급효과, 공대 유치를 위한 지역사회와 시민의 역할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2차 공청회 강연자로 초청된 홍준희 가천대 교수는 새로운 혁명, 커넥텀 시대를 문채주 목포대 교수는 교육발전 종합지원계획을 주제로 각각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에너지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의 요람인 에너지미래공대가 혁신도시와 함께 지역 발전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공대 설립을 위한 선제적 대응해 주력해 갈 것.”이라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