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빛누리초, 과정 중심 평가 연수를 통해 교사 역량을 강화해요!

기사승인 2018.09.03  

공유
default_news_ad1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는 지난 29일 본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암기 및 서열 중심의 기존 평가를 지양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평가 체제로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강사들은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하여 강의 1시간과 실습 3시간으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강사들이 직접 교육과정과 평가를 재구성한 사례들을 교사들에게 보여주거나 나누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사들은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의 필요성 및 방법에 대해 배우고,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을 직접 세우고 이를 위한 평가 도구를 개발해보는 경험을 가졌다. 또한 학생 성장을 위한 평가 결과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교사들이 함께 논의하고 사례를 나누는 장이 되었다.

빛누리초등학교는 2018년 현재,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방안 도출 및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목표로 교육부 요청 교육감 지정 학생 평가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연수가 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에 과정 중심 평가를 실시하면서 어려웠던 것들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하여 어려움이 많이 해결되었다. 이러한 연수들을 통하여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많은 교사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나주신문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