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연령 18세 하향 정책포럼 열려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포럼 개최

  • 입력 2018.09.03 13:31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선윤홍)은 8월 25일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나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나주시청소년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선윤홍 관장은 환영사에서 “청소년들도 권리를 찾기 위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며 “적극적인 정책제안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살기 좋은 나주시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기구 대표 청소년들은 “역사적으로 볼 때 청소년들은 결코 어리지도, 미성숙하지도 않았다. 오늘의 이 자리가 1회성 토론의 장으로만 끝나기를 바라지 않는다. 여론화되고 현실화되어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작은 나비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7회를 맞은 이번 포럼은 나주시청소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 연령 18세 하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별히 나주시의회 황광민 의원이 주제발제자로 참석해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참여를 격려하고 헌법 개정으로 보는 청소년참정권이라는 주제로 짧지만 인상 깊은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청소년 10명으로 구성된 패널들은 저마다 객관적인 자료와 근거를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 나갔다. 마지막 자유토론 시간에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질문과 더불어 본인의 주장이나 느낀 점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나주시에 정책건의도 하면서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됐다.

황광민 의원은 “이 자리에 초대해 주신 행사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향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생활하며 지역사회의 미래가 되도록 함께 고민하며 행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위원들을 매년 모집하고 있으니 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