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3월 개학 전 학교별 3~5일 진행, 교육과정 조기 안착 기대

  • 입력 2019.02.27 16:3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새 학기 준비 부족에 따른 학교 현장의 학사운영 차질 및 수업 부실을 예방하기 위해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한다.

새 학년을 맞을 준비가 부족해 3월 교육과정 운영 및 학생생활 적응 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도내 모든 유·초·중·고등학교는 지난 2월 중순부터 구성원 간 협의를 통해 일정을 잡아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을 진행하고 있다. 도교육청도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보 교원의 출장 처리를 기존 소속학교에서 하도록 행정지도를 했다. 또한, 처음 도입한 제도인만큼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예시를 일선 학교에 전달해 도움을 주고 있다.

각 학교의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은 교직원 만남의 날, 학년 배정 및 업무 분장, 새 학년 교육계획 및 교육활동 공동수립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과정 이해 증진, 전입교사 조기 적응,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공동체 의식 형성으로 협업적 학교문화 조성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새 학년 초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민선3기 전남교육의 핵심과제인 학생 중심 교실개혁, 교육과정 중심 학교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허성균 교육과정과장은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을 통해 교사들이 새 학년을 미리 준비하고, 차분하게 교육활동 계획을 세움으로써 학교교육 정상화와 교육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첫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이 제도가 교육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