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T, 광주전남 농협조합장 초청 수급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9.09.09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산물 수급정책 고도화 위한 현장 중심 협력방안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9월 2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농산물 수급사업에 대한 지역현장의 의견청취를 위하여 광주전남 농협 발전협의회 초청 수급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광주전남 농협 발전협의회 소속 16개 지역농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aT의 농산물 수급정책 추진현황에 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 중심의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정확한 정보 기반의 수급정보의 고도화, 품목 주산지별 적정생산 유도, 비주산지의 적정 품목 발굴, 식품가공시 국내산 농산물 사용 확대, 과잉생산 품목의 수출 확대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반영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수렴이 이어졌다.

토론회에 참석한 곡성 옥과농협 구정훈 조합장은 “파종, 생육 등 생산단계부터 정부의 수급조절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한다”며 “품목별 최저가격제 확대시행 및 빅터이터를 활용한 사전작황조사 등을 통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병호 aT 사장은 “오늘 이 자리가 계기가 되어 생산현장에서 aT의 수급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토론회처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기회를 더욱 늘려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수급대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신문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