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원 풍속놀이 한마당 성황

  • 입력 2019.12.09 14:11
  • 기자명 정찬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관 국가보물 지정을 기념하며, 한해 농사 수확의 기쁨을 감사하고, 우리민족 고유의 풍속놀이 등을 통해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전승하기 위해 나주문화원(원장 최기복)이 마련한 2019년 가을걷이 풍속놀이 한마당 행사가 11월 22일 금성관앞 마당에서 열렸다. 나주읍성 4대문을 출발한 7개 읍.면.동 풍물패가 금성관 마당에서 합쳐져 대동 화합의 풍물공연을 펼치는 것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가을걷이 감사제, 기념식, 초청공연 및 민속공연, 민속놀이 마당, 음식나누기 등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가을걷이 감사제는 초헌관(初獻官) 에 강인규 나주시장, 아헌관(亞獻官) 에 정경채 나주경찰서장, 종헌관(終獻官)에 이계익 다시농협 조합장이 전갑섭 이사의 집례로 풍년농사에 감사하는 제례의식을 거행했다.

이날 풍속놀이 한마당 행사 참석자들은 나주시립국악단 공연을 비롯한 LH빛가람어린이집, 꽃무지어린이집, 영강초 아름다운 나라, 나주시조협회 얼씨구예술단, 중부노인복지관 은파합창단, 나주시니어클럽 은빛예술단, 나주시노인복지관 사물놀이팀 등의 공연과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비사치기, 쌍륙놀이, 떡메치기 등의 민속놀이, 메이커나주의 체험 등을 즐기고, 각 읍.면.동 부스에서 마련한 정성 가득한 음식들을 나누며 풍요롭고 정 가득한 망중한의 하루를 보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