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남초, 세월호 7주기 추모식 열어

  • 입력 2021.04.16 13:33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안남초등학교(교장 정정하)는 세월호 7주기를 맞아 4월 15일에 ‘기억하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세월호 추모식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학생자치회(학생노리터 다모임)에서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세월호 참사에 대해 알아보고 이와 더불어 일상 속에서 안전 생활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되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세월호 추모 영상, 동화책을 보고 유가족의 슬픔에 공감하며 이야기 나누기, 노란 종이에 추모의 글 또는 그림 그리기, 안전 실천 다짐 노란띠 만들기 등 학년 수준과 특색에 맞게 진행되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세월호의 아픔을 담은 학생들의 글과 그림, 안전띠를 모아 협동 작품을 만들어 강당에 게시하기도 하였다.

6학년 김모 학생은 “세월호 추모 영상을 보고 유가족들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 생각하니 슬퍼서 눈물이 많이 났다. 세월호와 같은 참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당교사 최바라 선생님은 “이번 세월호 추모식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담아 추진한 첫 번째 프로젝트여서 더욱더 의미가 있었고, 세월호의 아픔에 공감하며 진솔한 마음을 담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전교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소감을 남겼다.

정정하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추모식을 계획하고 전교생이 마음을 담아 참여하는 코끝이 찡해지는 행사였다”라며 “학생들이 세월호의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여 안전한 학교 더 나아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실천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