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농촌의 숨은 매력, 사진공모

기사승인 2021.06.07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어촌공사, 총상금 2,280만원 규모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제15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을 통해숨겨진 농촌의 매력을 담은 농촌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을 통해 농촌 경관의 가치를재조명하고 농촌 방문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사가주관한다.

공모주제는 ‘나만 알고 싶은 농촌의 숨은 매력’으로 농촌 경관의 가치를 알리고, 농촌만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사진이면 국내 거주하는국민과 외국인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부문은 일반카메라와 휴대폰 부문이 있으며, 2020년 1월1일부터 2021년 8월20일까지 촬영한 사진 중 3,000픽셀 이상 20MB이내 이며, 드론 등 장비를이용한 상공촬영도 허용된다.

공모전 참여방법은공모전 누리집(www.raise.go.kr/pcon)을 통해 8.20(금)까지 일반카메라와 휴대폰 부문별 1인당 3점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예비심사와 주제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등을 심사하는 본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8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카메라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400만원을 시상하는 등 모두 50점에 대해 2,28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수상작은 출사 지역 정보를 제공해 해당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사진전시와 리플렛 제작 등 농촌 홍보와 공익 목적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될예정이다.

김인식 사장은 “공모전으로 수상된 사진이 농촌의 아름다움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휴대폰 부문에 대한 시상규모가늘어난만큼 일반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신문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